- 용어 or Inspiration
- Red Team
- 최근 ’뉴스룸 시즌2‘를 보고 있는데, ’레드팀(Red team)’이라는 용어가 나옵니다.
- 뉴스 기사를 준비를 할 때, 뉴스룸의 일부 맴버들은 준비과정에서 제외됩니다. 이 제외된 사람들을 '레드팀'이라 부릅니다. .
- 기사 준비가 끝나면, 기사 내용은 ’레드팀’에 공개되고 공격을 받습니다. 해당 기사는 새로운 시선에 의해서 팩트, 논리, 적합성 등을 평가받습니다. 준비에 참여했던 맴버들은 그 안에 있기 때문에 놓치는 부분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이죠.
- 이른바 ’미디어 엘리트’라고 불리는 이들이 자신의 의견을 끈임없이 의심하는 것과 중요한 문제일수록 ’능력자’를 준비에 투입하기 보다는 끝까지 ’레드팀’에 남겨두려고 하는 부분은 인상적입니다.
- 일반적으로 준비를하는 쪽에서는 ’우리가 더 많이 안다’라는 생각으로 경험이 없는 사람들의 의견을 무시하기 마련이죠.
- ’내가 해봐서 안다’도 있지만, ’내가 해봐서 모른다’의 부분도 분명이 있다고 생각합니다.
- 그래서 회사에서는 신입사원의 의견을 잘 들어야하죠. 회사에 오래된 맴버는 오래되었기 때문에 못보는 것들이 있습니다.
- 데이터 분석에 있어서도 내용을 모르는 사람들에 의한 혹독한 공격이 필요합니다. 특히나 중요한 건에 대해서는.
- 읽을거리
- Your Graphs Look Like Crap: 9 Ways to Simplify and Sexify Data
- 꼭 필요한것만 남기면 됩니다.
- More Complex in Asia: Mapping the Most Visited Website by Country
- 한국은 잘못 분석 된 것 같은데(Baidu가 가장 많이 방문산 사이트), 본문에 해당 내용을 이야기하고 있긴 하네요.
- 이전에 분석했을 때는 ’Naver’가 가장 많이 방문된 사이트였는데 ’Baidu’로 바뀐것에 대한 이상함.
- Code Webs - Visualizing 40,000 student code submissions
- Coursera의 ML수업에서 제출된 과제를 시각화.
댓글 없음:
댓글 쓰기